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주 여행코스 국립전주박물관!
    인테리어 2020. 5. 20. 19:09

    오랜만에 전주 가는길에 들리게된

    국립전주박물관!!

    예전에 전주 여행코스로 한번 가볼려다가

    이제서야 가게 되네요~~

    제가 간날이 평일이라서 그런지 주차장이

    널널하고 주차하기 편하더라구요~!

    입구도 멋지게 되어있고 하늘에 날씨도 좋고

    이날은 넘 기분좋은 날이었어요.

    특히나 가족 나들이나 아이들과 오기엔

    딱 좋은 장소인거 같습니다.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쑥고개로 249

    운영시간 : 평일 9시 - 오후 6시

    입장료 : 무료입장

    문의 : 063 233 5651

    입구앞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일단은 화단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색이 넘 이쁘더라구요.

    이제 정말 봄인지 주위에 모든식물들이

    초록초록 너무 매력적이었어요.

    날씨도 적당히 따뜻해서 좋았답니다.

    조금 걸어가다보면 돌방무덤이 보여요.

    돌방무덤은 잘 다듬어진 여러장의 돌들로

    벽과 천장을 짜맞추어 죽은사람들을 묻는

    공간을 만든 무덤이라해요.

    약간은 고인돌 같은?

    이 무덤이 석실의 벽면이 잘 다듬어진 구조로

    보아 대략 7세기 경에 만들어진걸로 여겨진다해요.

    역사공무 많이 하다 가는날이었어요!

    더 걸어가다 보면 석양과 무성리 출토

    석불이 보였어요.

    이 석불을 가까이 가서 보면 손에 꽃을 쥐로

    있는데 이꽃이 용화라고 불리는 꽃으로

    미륵불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해요.

    중간중간 포토존들도 있답니다.

    국립전주박물관 입구에는 편하게

    관람할수 있도록 물품보관소가

    비치되어 있었답니다.

    이런건 너무 좋은듯!

    고고실에는 선사시대부터 시작해서

    마한과 백제 가야 후백제의 유적까지

    전북에서 출토된 고고유물들을 통해

    시대별 문화를 확인하고 이해할수 있었어요.

    소형의 토기와 흙으로 빚는 사람이라는데

    너무 귀여운거 같습니다^^

    전주 여행코스로 박물관이라는게 조금은

    밋밋하고 조용한 분위기라서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실텐데.. 이곳 전주국립박물관을

    둘러보다 보시면 옛문화에 대해 알수도 있고

    현재는 우리가 얼마나 편하게 살고 있는지

    생각이 되는 시간이었어요.

    2층에는 잠시 앉아쉴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이성계의 어진은 경기전에서 많이 봤었는데

    여기서 보니 반갑네요~^^

    아기의 태를 담은 항아리도 보였어요.

    옛부터 전주는 양질의 한지와 글자를 새는 각수

    출판업자 서점등의 출판을 위한 여건들이

    갖추어져 있다고 해요!

    한옥마을에서는 겉모습만 볼수 있었다면

    국립전주박물관에서는 한옥 내부도

    구경할수 있었답니다.

    조선시대에는 성리학의 영향으로 남녀의 역할과

    지위가 구분되었다고 해요.

    한 집안에서도 남녀의 생활공간이 분리되어

    안방과는 별도로 남성이 거처하는 사랑방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조선시대 한 집안의 주인이 거처하던

    사용하던 가구들도 보였어요.

    전주 여행코스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제일 흥미로웠떤 곳은 미술실이었어요.

     

    미술실에선 불교의 조각품들과 도자기

    한지 공예품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도자기 비중이 꽤 높게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도자기의 문양도 너무 이뻤답니다.

     

    다음에 다시 올지는 모르겠지만 혹시나

    전주 여행코스 찾고 계시는분들 계신다면

    여기 국립전주박물관 들려보시는걸 추천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