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북 고창 가볼만한곳!고인돌 박물관
    카테고리 없음 2020. 5. 17. 16:08

    저번 전북 여행 중 들리게된

    고창 고인돌 박물관!!

    조카들과 함께 나들이도 다녀올겸

    방문하게 된 곳이랍니다.

    날씨가 엄청 더워서 집에 있으려다가

    가게된 곳이라서 기억에 남네요.

    매표소 이용하시고 들어가시면

    vr 시청 시간이 정해져 잇답니다.

    그걸 확인하고 나서 1층과 2층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꼬마 기차도 있는데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미리 예매하세요.

    이곳 고창 가볼만한곳 고인돌 박물관은

    옛 역사를 들여다 볼 수 있는곳이예요.

    그리고 입장권 구매하시면 상품권을 주는데

    여기 박물관 매정에서 이용 가능하답니다.

    고인돌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으로도

    확인하는 시간이 있어 만족스러웠어요.

    고인돌 종류가 엄청 많더라구요.

    야외에는 넓게 퍼져있는 고인돌들은 잘

    보존되어 있었어요.

    특히 글이 아닌 모형으로 되어 있는점이

    정말 맘에 들었답니다.

    그동안은 강화도쪽 고인돌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하니 실감나게 전시해 둔곳은

    처음이었답니다.

    조카들도 학교에서 배운 고인돌에 대한

    분포도 지역을 잘 알고 있어서 더욱 신나게

    설명해 주면서 즐겁게 관람했어요.

    다들 오늘 여기오길 잘했다면서 가는곳마다

    애기하고 또 이야기 해써요.

    작지만 알차게 꾸며진 고창 고인돌 박물관이

    넘 맘에 들었답니다. 조카들도 좋아했지만

    저에게도 좋은 시간이었어요.

    고창 가볼만한곳 고인돌 박물관을 보다보면

    선사마을이라는 그시대 모습을

    만들어둔 모습이예요.

    불피우기 망루 체험, 움막만들기 등등 소소한

    이벤트도 있었어요.

    반달돌칼 만들기 체험도 있엇답니다.

    3d영상같은 경우에는 17분정도 상영해주고

    많은 이야기는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조카들이 좋아하니 저도 좋더라구요.

    고인돌 공부도 하고 괜찮았답니다.

    세계 거석문화 분포도도 나와있고

    세계에서 정말로 특별한 거석으로 

    이루어진 곳들도 많다는걸 알았어요.

    고창 고인돌박물관 내에 있는 정원같은

    곳에서 이렇게 있던 선사시대 구경도하며

    걸어가면서 고창운곡 람사스습니도 구경

    할수가 있었답니다.

    걸어가는동안 조금 덥기는 하더라구요.

    윗층에 올라서니 넓은 고창 고인돌유적지를

    볼수가 잇었어요.

    넓은 들판에 덩그러니 있는것도 있고

    멋진 나무들과 함께 한편의 그림마냥

    이루어져 있는곳도 있었습니다.

     

    야외 죽림선사마을이라고 하는곳이 있는데

    이전에 보았던 선사마을 보다도 더큰

    선사마을을 연출해 놓았더라구요.

    진짜로 바람없고 날씨좋은 날에는 아이들과

    뛰어놀기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창여행 하면 또 청보리밭 학원농장이

    유명하잖아요??

    올해는 축제가 열릴지 모르겠지만 열리게

    된다면 꼭한번 다시 가보고 싶네요.

    축제날에는 차가 굉장히 많이 막히니

    참고하시어 가시면 좋을거 같아요.

    지금 까지 고창 가볼만한곳 고인돌박물관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